본문 바로가기

참고 자료/교회

120520 교사 권면의 말씀과 기도

<120527교사기도회 - 주일학교 교사를 위한 권면의 말씀>

권면의 말씀

120520                                                                                           조원형목사님

 

여러분 노고에 늘 감사를 드립니다.

 

영국의 유명한 “올리버 트위스트”라고 하는 책을 쓴 “디킨스”라고 하는 작가가 덴마크에 있는 동화작가 “안데르센”을 초청한 적이 있습니다.

먼 길을 마차를 타고 안데르센이 달려와서 이제 디킨스 작가 집에 거의 왔을 때에 디킨스 작가는 자기보다 나이가 7살이나 아래인 안데르센 작가에 대하여 예의를 갖추면서 나와서 마중하고 그리고는 자기 집으로 안내합니다. 이제 이 안데르센 작가가 디킨스 작가 집의 현관에 들어서면서 장화를 벗는데 그 장화에서 지갑과 그리고 시계를 꺼냅니다. 지켜보는 사람들이 모두 다 의아해 하는데 안데르센 작가가 하는 얘기가 요사이 런던에 날쌘 도~자가 나타났다고 해서 내 지갑과 내 귀중한 시계를 여기 감추고 왔습니다 했더니 그 소리를 듣고 지켜보든 사람들 모두다 폭소를 자아냈다고 그럽니다.

안데르센 작가가 디킨스 작가의 초대를 받아서 올 때에 안데르센 작가는 이 디킨스 작가가 쓴 올리버 트위스트라고 하는 소설을 열심히 다 읽고 그리고는 이제 자기를 마중해주는 디킨스 작가를 위해서 어떻게 내가 그를 존경하고 그의 작품을 사랑하나를 표현하기 위해서 일부러 장화속에 지갑과 시계를 감춘겁니다.

그것은 날쌘 도~자가 런던에 나타났다는 소식을 들었다는 말은 올리버 트위스트라는 작품에 나오는 소매치기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렇게 유명한 사람들은 자기를 초대한 사람에 대하여 미리 공부하고 또 그를 만나면서 그에게 많은 것을 배우려고 했고 또 초대한 사람은 멀리서 오는 사람을 융숭하게 대접하며 또 그의 작품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했다는 말입니다.

 

여러분들이 우리 교회에서 주일학교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여러분들은 아이들을 만나기 전에 얼마나 마음의 준비를 하고 또 그 아이들을 대면하기 위해서 공부를 합니까? 항상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그 아이들에게 무엇을 전할까를 생각하는, 공부하는 교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 하나하나를 나보다 나이어린 아이들이지만 소중한 마음을 가지고 그 아이들을 돌보고 이끌어주는, 훌륭하고 모범된 교사가 되어서 우리 주님앞에 칭찬받는 그런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기도>

우리를 피로 값주시고 사신 몸된 교회에

일꾼으로 교사로 불러주시고 세워주시고 사용해주시는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교회에서 자라는 어린 아이들 모두가 다 우리 주님앞에 바로 선 교사들을 통해서 바로 가르쳐지고

하나님께서 이 교회와 어린 아이들과 성도들 교사 모두에게 큰 복을 주셔서

수고한 노고가 그 사는 생활 가운데에서 열매맺게 하시고 하나님께 영광돌릴 수 있는 축복을 더하시옵소서.

 

교사들 사는 생활에 생업에 직업에 일터에

주의 도우심과 축복하심이 함께 해주시고

늘 성령께서 그 생활가운데서도 지시하시고 깨닫게 하시고 가르치시는 교훈을 마음에 새길 수 있는 지혜도 영력도 더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우리 교회 주일학교가 하나님 은혜 가운데 크게 부흥되어서

이 성전에서 길리워지고 가르쳐지고 양육되어 어린 아이가 장차 크서

이 나라에 소중한 일꾼으로 하나님 손에 붙들려 쓰여지는 큰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120527교사들을 위한 기도>

'참고 자료 > 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0602 드림파크 나들이 영상  (0) 2012.06.03
120527 유치부  (0) 2012.05.29
120520 유치부  (0) 2012.05.20
120513 유치부  (0) 2012.05.13
120506 유치부  (0) 201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