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조돈환목사님

베드로의 폭탄 선언

베드로의 폭탄 선언

98123                                                                                         조돈환목사님

요한복음 10:1-10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사도행전 2:36-41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예수님의 죽으심은 제자들의 좌절로 갈릴리 어부의 생활로 환원되었다. 예수님이 부활하시고 성령께서 임하시자 베드로가 變化되었다.

베드로의 증언, 폭탄선언 3개이다.

1) 이스라엘 백성들아. 메시아를 기다리는 너희 백성이 아브라함때부터의 약속으로서 그 메시아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죽였다.

부활하심으로 그 메시아되신 것이 증거가 되었다고 선언한다. 그 전에 그런 말이 있었으나, 제자들도 못믿었으나 성령께서 역사하심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통회한다.

2) 백성들이 베드로에게 ‘그러면 어찌할꼬.’하니 “회개하라.” “회개하고 세례를 받아라.” “회개하고 너희가 죽인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라.”

세례를 받아라. 과거는 청산하고 새출발하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령을 주신다. 하나님의 영을 다시 회복시켜 주신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회복시켜 주신다. 성령을 회복하여야 구원받는다. 하나님의 영께서 제 인생을 운전하옵소서. 큰 책망뒤에는 더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이시다. 더 좋은 것을 주시기 위해서 책망하시는 하나님이시다.

3) 회개하고 다시 출발하면 문이 열려진다. 예수님의 문이다. 요한복음10:1-10 말씀에서 나는 문이니 인생의 문에서 천국으로 가는 문이다. 하나님 앞에 가는 문이다. 하나님께로 이끌어가시는 분이 바로 예수님(목자)이시다.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휴거이다. 영생의 생명을 예수님께서 주신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안믿었던 예수님을 죽였고 그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며 그 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하나님 앞에까지 인도해주신다.

우리가 그 분 예수님을 믿고 기다리며 생명의 부활, 휴거한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으니까 만족한다.

'말씀 > 조돈환목사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98151 하나냐 분리냐  (0) 2010.07.07
절대적인 질서  (0) 2010.07.01
성령은 사랑을 타고  (0) 2010.06.24
이 뼈들이 살겠느냐  (0) 2010.06.24
인간 예수의 고뇌  (0) 2010.06.20